제 주변에 여행을 가고 싶어하는...

프로필

젠나
젠나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매너온도
36.5°C
여행 준비 중인 분들을 위한 꿀팁 정리! (항공권, 숙소)

제 주변에 여행을 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정작 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사람은 드문 것 같습니다. 이는 돈과 시간 문제도 있지만,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준비해야 할지 몰라 포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여행을 사랑하는 저로서는 이러한 막막함 때문에 사람들이 여행을 쉽게 포기하는 것이 안타까워 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제 글을 스크랩 해 두셨다가, 나중에 여행 준비하실 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 항공권 예약하기

1. 최저가 티켓 고르기
여행을 시작하려면 먼저 항공권을 예매해야 합니다. 저는 주로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는데,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한 달 전체의 가격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만을 검색한 후 '월 단위 검색'을 클릭하면 해당 월의 항공권 가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가격이 적당하고 날짜가 괜찮은 날을 골라 예매하면 됩니다. PC 버전에서는 편도와 왕복을 쉽게 조합할 수 있지만, 모바일 버전에는 '어디로든' 옵션이 있어, 간편하게 최저가 여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예매 시기
항상 여행을 결심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항공권 예매입니다. 일찍 예매할수록 표값이 저렴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여행 일정 정하기
직장인 등 시간이 제한적인 사람들은 고정된 휴일에 맞추어 여행을 계획합니다. 학생이나 자유 시간이 많은 사람들은 비행기 표 가격에 따라 여행 일정을 조정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4. In, Out 정하기
미국이나 유럽처럼 큰 국가 혹은 자유롭게 국경 이동이 가능한 곳에서는 여행 경로에 따라 입국과 출국 공항을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이동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환승 시간
환승 시간은 일반적으로 2시간 정도가 적당합니다. 유럽연합의 경우 쉥겐 조약이 적용되어 환승장에서 입국 심사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시간 여유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유럽의 중요한 허브 공항인 파리의 샤를 드골 공항은 매우 크므로, 3시간 정도의 환승 시간을 잡는 것이 안전합니다.

6. 추가 팁
• 미국을 경유할 때는 2시간이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니, 더 긴 환승 시간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면 편안한 환승을 위해 이용해 보세요.
• 에어캐나다는 피하고, 캐나다 경유 시 전자 여행 허가(ETA)가 필요합니다.

#2. 숙소 예약하기

1. 플랫폼 선택
저는 주로 두 가지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첫 번째는 "아고다"이고, 두 번째는 "에어비앤비"입니다.

아고다는 흔하게 사용되는 호텔 검색 플랫폼입니다. 부킹닷컴이나 hotels.com, 호텔스컴바인과 비슷합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은 때에 따라 최저가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 번의 예약 경험을 통해 아고다에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더 싼 가격의 호텔이 있으면 차액을 보상해주는 최저가 보상제가 있고, 할인 쿠폰도 많이 발급해줍니다.

❗️아고다로 예약하실 분들은 꼭 아래 할인쿠폰 다운 받고 예약하세요.❗️
(운영 정책에 의한 URL 자동 숨김)
(다운 받은 후 24시간 내 재발급)

아고다가 주로 호텔을 다루는 반면, 에어비앤비는 개인이 운영하는 민박 형태의 숙소를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때로는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후기를 잘 확인한다면 좋은 숙소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숙소를 잡을 때 항상 에어비앤비와 아고다를 모두 검색해 다양한 옵션을 비교합니다.

2. 숙소의 형태
저는 다양한 형태의 숙소를 경험해 보았는데,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여행자 숙소(도미토리)
2. 호텔 체인(예: 비즈니스 호텔)
3. 에어비앤비
4. 고급 호텔

각각의 숙소 형태에 따라 장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미토리는 가격이 매우 저렴하며 요리를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 외식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호텔 체인은 일반적으로 시설이 깔끔하고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에어비앤비는 범위가 넓어서 가성비 좋은 숙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고급 호텔은 가격이 비싸지만 그만큼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시설을 제공합니다.

3. 경비 최소화 전략
여행 인원에 따라 숙소를 선택하는 전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인 여행자의 경우, 도미토리가 비용을 절약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보통 2인 이상이 함께 여행할 때는 개인 방을 예약하는 편입니다.

4. 숙소 선택 기준
숙소를 선택할 때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결정합니다:
• 최저가로 정렬
• 낮은 평점 필터링(6점 미만 제외)
• 위치 확인(중앙역 또는 도심지 근처)
• 리뷰 확인
• 최종 결정

댓글로 다른 분들의 경험과 추가적인 팁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여행 #항공권 #숙소 #호텔

∙ 조회 220

댓글 1
13

젠나
서현맘
성남시 분당구 서현2동

고급진 정보예요~~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