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도 해보고 여러가지로 필요해...

프로필

문도
문도
관악구 신림동
매너온도
41.0°C
전기 자전거 - 킥보드 구매팁 드립니다.

배달도 해보고 여러가지로 필요해서 중고로 많이 구매해봤는데 노하우가 좀 생겨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1. 와트(힘) 확인하기
☆일단 350w 이하인 제품들은 절대로 신림을 감당해내지 못합니다. ☆

자전거는 가능은 합니다 페달이 있으니 동력을 충당해주니까요. 그래도 허벅지 터집니다 대학동쪽은 난리납니다.

킥보드는 성인남성이 탈경우 오르막에서 2m 빌빌대다 멈춥니다. 경량 가벼움 이런걸 내세운건 절대 금물입니다.

중고 게시물들보면 리밋이 해제된것들도 있는데 모터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그리고 리밋이 해제된 상태로 인도에서 사람을 치거나 한다면 오토바이로 인도를 달리다가 사람에게 상해를 입힌걸로 칩니다. 굉장히 중과실로 변하니까 리밋을 다시 거는 방법도 아시고 계셔야합니다.

2. 전압(지구력, 순간속도) 확인하기
전기로 움직이는것들은 엔진과 다르게 첨부터 다 닳을때까지 같은 힘을 내지않습니다. 물탱크같이 안에 물이 없으면 수압이 약해진다보면 됩니다. 보통 디스플레이에 전원버튼을 한번 더 누른다던지 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새 제품일때매에 전압을 먼저 알아보시고 거래시 풀충전 해달라고 요청하신 후 비교해보세요 많이 차이난다면 배터리 수명이 별로 남지않았다는 이야기 입니다.

3. 브레이크 상태 확인하기
이건 생명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전기로 가는건 더 빨리 닳습니다.

브레이크 디스크를 확인해보시고 녹이슬거나 동그란 판 안쪽에 선이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선이 있다면 많이 사용됐고 교체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걸 의미합니다.

브레이크시에 끼이익 소리가 나는것들이 있는데 오염됐거나 기름이 섞일때 소리가 납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실수있는데 소리때매 주변에 관심을 받게되어 브레이크를 잡는데 소극적으로 변하고 필요한순간에 대처를 못할수있습니다.

그러니 디스크 디그리서 같은걸로 세척하거나 교체해야합니다.

이런것들은 소모품이니 구매의사에 영향을 끼치진않지만 자전거집에서 검사를 받거나 자가정비를 하실줄 알아야합니다.

아무튼 고가에 제품이니 신중하게 고르시고 안전운전 하시기바랍니다.

∙ 조회 120

댓글 0
8


지금 당근 앱을 다운로드하고
따뜻한 동네생활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