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k / Soul LP -Otis Redding Live In Europe일본발매

이미지

프로필

몰로
몰로
마포구 연남동
매너온도
99.0 °C

Funk / Soul LP -Otis Redding Live In Europe일본발매

취미/게임/음반 ∙

20,000원

Label: Atlantic – P-6074A
Series: Soul Age

Format: Vinyl, LP, Album, Reissue
Country:Japan
Released:1972년
Genre: Funk / Soul
Style: Soul
커버 양호
알판 사용감 없음NM

Live in Europe 는 소울 가수 오티스 레딩의 라이브 앨범입니다. 레딩의 첫 라이브 앨범이자 그가 살아 있는 동안 발매된 유일한 라이브 앨범으로, 1967년 12월 10일 사망하기 정확히 5개월 전에 발매되었습니다.

"A Short and Happy History of Rock"이라는 1969년 기사에서 로버트 크리스트가우는 25 개 앨범으로 구성된 기본 록 "라이브러리"에서 대표적인 레딩 LP로 Live in Europe 를 선택했습니다 . 그는 록 역사의 맥락에서 레딩과 앨범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한편, 모든 것이 시작된 곳에서 흑인 음악은 자의식적으로 흑인이 되어 블루스 와 가스펠 로 돌아갔고 , 고인이 된 오티스 레딩이 왕이었습니다. 콘서트 녹음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이 앨범은 레딩의 무대 매너가 그의 인기에 필수적이었고, 그의 최고의 노래가 대부분 들어 있기 때문에 그의 최고의 앨범입니다. 청중은 백인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다른 흑인 공연자는 자신과 자신의 피부에 그렇게 충실하면서도 인종적 장벽을 완벽하게 극복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를 너무 그리워합니다. 위키피디아

Otis Redding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거친 음색과 자유로운 표현으로 R&B 장르의 새로운 장, 소울 음악의 시대를 연 주역으로 평가받는다. 흑인 민권 운동에서 중요한 문화적 아이콘들 중 하나였으며, 생전엔 백인 · 흑인 모두에게 인기를 얻었다.

1941년 9월 9일, 조지아 주 도슨에서 태어났다. 그는 소작농 겸 설교자인[B] 오티스 레딩 시니어와 패니 메 레딩의 6남매 중 넷째였다.[A] 3살 때 메이컨으로 이주했으며[B], 샘 쿡과 리틀 리처드의 음악을 들으며 자랐다.[5] 그가 10살이 되었을 때, 그는 침례회 합창단에서 활동했고 가스펠 그룹에서 드럼을 연주하고 있었다.

1958년, 17세에 본격적으로 가수 일을 시작했다. 그는 지역의 탤런트 쇼에 참여했는데, 15번의 연승을 거둬서 출전 금지 처분을 받았다.1950년대 말 리틀 리처드의 백밴드 업세터스 (Upsetters) 에 합류했으며[C], 1960년엔 로스앤젤레스로 이주하여 작곡 실력을 쌓았고 더 슈터스란 밴드와 싱글도 냈다. 이후 얼마 안 가 메이컨으로 돌아온 그는, 조니 젠킨스의 밴드에 합류했으며 운전 역할을 맡기도 했다.[B] 그는 1959년 8월에 젤마 앳우드를 만났고 1961년 8월에 결혼했다. 이후 슬하 2남 2녀를 두었다.

1960년 그는, 갓 세워진 신생 레이블이었던 스택 레코드와 계약을 맺었다. 이후 1962년 곡 'These Arms of Mine'을 시작으로 Respect 등의 히트곡을 내놓았으며, 1966년부터 67년까지 영국에서 순회 공연을 하기도 했다.[A] 영국의 잡지인 멜로디 메이커는 10년 연속으로 등재된 엘비스 프레슬리 대신 그를 1966년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선정하기도 했다. Otis Blue/Otis Redding Sings Soul와 같은 명반을 내놓은 그는, 사업 · 부동산 · 주식에도 손을 댔는데 그 셋 모두 성공적이었다. 1967년은 그에게 전환기였다. 비틀즈의 앨범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의 성공과, 같은 해 몬터레이 팝 페스티벌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던 것이다.

그가 누린 인기로, 그는 말년엔 60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얻으면서 넓은 목장과 개인 비행기를 소유하고 있었다. 하지만 1967년 12월 10일, 백밴드 바-케이스와 비행기를 타고 콘서트를 하러 가던 도중 비행기 추락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 유일한 생존자였던 벤 컬리는 사고 직후 밴드 멤버들이 도움을 요청하는 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사후 1968년 발매된 싱글 (Sittin' On) The Dock of the Bay는 빌보드 핫 100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최초로 사망한 뒤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사례였으며, 그의 최고의 히트곡이자 유일한 빌보드 핫 100 1위 곡이었다. 그는 조지아 주 메이컨 외곽에 있는 라운드 오크에 안장되었다.

상태에 대한 해석은 주관적이라 상태확인 후 구매 취소 가능합니다

노래목록은 사진 참조

거래희망장소: 감나무 기사식당 .
경성고 건너. gs25 .
동교어린이공원 .
헬로인디아 인도음식점 앞


nm-사용감 없음 스크래치가 없는 상태
EX-스크래치가 있으나 청음에는 별 지장없는 상태(상태에 따라 + -)
VG- 스크래치가 좀 있고 잡음이 있음(상태에 따라 (+,-)
깨끗한 음반도 lp특유의 잡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택배 가능
다른 lp와 교환도 가능

관심 1 ∙ 채팅 0 ∙ 조회 59

당근 인기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