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LP 포리너 FOREIGNER- AGENT PROVOCATEUR한국발매

이미지

프로필

몰로
몰로
마포구 연남동
매너온도
99.0 °C

록LP 포리너 FOREIGNER- AGENT PROVOCATEUR한국발매

취미/게임/음반 ∙

8,000원

커버: 뒷면 얼룩
알판 사용감 적음 ex+~nm
알판 상태는 좋습니다~~

이 음반은 영국에서 처음이자 유일한 1위 음반이었고, 미국에서 5위 안에 들었다. 전작보다 미국에서의 음반 판매량은 줄었지만, 밴드의 가장 큰 히트 싱글인 〈I Want to Know What Love Is〉가 수록되어 있는데, 이 싱글은 영국과 미국에서 각각 3주, 2주 동안 1위를 지켰다. 후속 싱글인 〈That Was Yesterday〉도 미국에서 12위를 기록하며 상당한 히트를 쳤다.

기자가 학창시절 많이 들었던 팝송이다. 포리너(Foreigner)라는 밴드에 대해선 알지 못하지만 라디오에서 자주 들렸다.
1984년 11월 출시된 이들의 5번째 앨범 《Agent Provocateur》에 삽입된 곡이다. 영국과 미국 차트에서 넘버 원을 기록했다. 위키 피디안 자료에 보니 빌보드 어덜트 컨템포러리 리커런트(recurrent) 차트에서 2000~2002년에도 톱 25안에 들었다고 하니 계속 라디오에서 흘러나왔던 모양이다. 국내 기록은 없지만 우리나라에서 역시 라디오에서 자주 들렸다.
미국 음악잡지 《롤링스톤》이 선정한 모든 시대 최고의 노래 중에서 479위(greatest songs of all time at number 479)를 기록했다.
이 곡은 포리너의 프론트맨인 믹 존스(Mick Jones)가 작곡했다. 빅 히트곡을 세상에 내놓은 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늘 밤늦게까지 일했는데, 동료들이 떠나고 전화벨도 울리지 않았다. 이 곡은 1984년 어느 날 오전 3시에 찾아왔다.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나를 통해 보내진 선물이라 생각한다. 내 뒤에 있는 더 큰 무언가가 있었던 것 같다. 아마도 더 높은 힘(a higher force)에 의해 전적으로 쓰여지지 않았을까.”
출처: 阿Q의 ‘비밥바 룰라’] EMI 선정 ‘THIS IS ROCK BALLAD’ Top 20 <9>

상태에 대한 해석은 주관적이라 상태확인 후 구매 취소 가능합니다

노래목록은 사진 참조

거래희망장소: 감나무 기사식당 .
경성고 건너. gs25 .
동교어린이공원 .
헬로인디아 인도음식점 앞

관심 4 ∙ 채팅 0 ∙ 조회 55

당근 인기중고